본문 바로가기

메인콘텐츠 바로가기

학과소식

신체적, 정신적 건강관리 전문가 양성

요가과

Home > 학과소식 > 공지사항

공지사항

2021년도 다문화‧탈북학생 멘토링장학금 운영 안내

작성자
요가과
등록일
2021-04-02
조회수
507
첨부파일

2021년 다문화,탈북학생 멘토링신청 관련 서류.zip

2021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장학금 운영 안내


 


1. 사업개요 :다문화·탈북학생과 대학생 간 매칭을 통해 다문화·탈북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및 기초학습을 지원하고, 대학생에게는 근로장학금 지원

2. 근로장소(기관) :

(멘티 선정 개선) 전국 17개 시·도 교육청, 중앙지원단(지역아동센터), 남북하나재단 등 대외기관과 협업하여 멘티 선정 절차 개선

< 신규 멘티 선발 및 배정 절차 >

홍보 요청

멘티 모집 홍보

멘티 사전수요 및 기관 정보 제출

재단

교육청

교육청 유치원···고등학교

국공립 유치원, ··고등학교 재단

중앙지원단 지역아동센터

유관기관

지역아동센터 참여 대학

 

 

 

 

 

 

활동기관(신규) 등록

기관 가입(신규) 및 멘티등록

권역별 매칭

대학

(대학관리자 포탈)

기관

(근로기관 포탈)

재단

주관대학 및 지역협의체

(활동도우미 도입) 대학 업무 경감을 위해 사업 운영 지원을 위한 활동도우미 제도 운영

(멘토 교육 강화) 다문화에 대한 이해도 증진을 위해 중앙교육연수원 온라인 교육(10시간) 이수 후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멘토링 활동이 가능하도록 개선



3. 2021년도 교육근로(멘토링) 활동기간 : 2021. 5. ~ 2022. 2.

4. 신청 기간 : 2021. 04. 09.(금) ~ 04. 30.(금)

5. 신청 방법

.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(www.kosaf.go.kr)

.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 -> 인재육성 -> 대학생 지식멘토링 -> 다문화, 탈북자 교육지원장학금 -> 신청하기


6. 장학금 시급 및 활동 시간

선발 인원(A)

예상 시간 (B)

근로

장학금(C)

10

100시간

12,500

 


학업 시간표와 중복되는 시간에 대해서 인정되지 않음

1일 최대

주당 최대

학기당 최대

연간 최소

학기 중

방학 중

8시간

20시간

40시간

450시간

10시간

연간 1인당 120시간 내외 권장(대학별 예산에 맞춰 계획)

분 단위 활동에 대해서는 인정되지 않음

일시적인 휴강 또는 공결처리 관련 서류 제출 인정되지 않음

(, 사전교육 및 사전미팅은 서류 제출 시 활동시간으로 인정)

[ 유의사항 ]

일시적인 휴강, 공결 등으로 인하여 발생된 시간에 이루어진 활동은 학업시간표와 중복되어 시스템 등록 불가

멘토의 학적이 변동될 경우, 변동당일의 활동까지만 인정

 

7. 선발기준

모집인원 : 10

모집기간 : 2020. 4. 9 ~ 4. 30

선발기준

- 춘해보건대학교 재학생으로서 지도교수 추천을 받은 자

- 국가근로장학사업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학생(중복참여 불가)

- 대학생 청소년교육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지 않은 학생

(중복참여 불가)

- 소득수준과 무관하며, 1년 이상 지속적으로 참여가능한 학생

    (근면성실한 자, 장거리이동이 가능한 자 우대)

- 고교성적 우수자 우대, 멘토링활동 경험자 우대 

- 외국어 가능자, 전년도 사업 참여자, 다문화 교육 이수자 및 초고등학교에서 다문화탈북 학생과의 교류 경험자

멘토신청방법(붙임서식)

-멘토참여 신청자 자기소개서 및 지도교수 추천서 협조문으로 제출(붙임파일참조)

 

8. 문의

. 학생처 : 052-270-0154, 0333

. 한국장학재단 : 1599-2000(재단 신청관련 문의)



 5. 멘토신청(대학생)

 

신청 대상: 다문화·탈북학생 멘토링장학금 사업에 참여 중인 대학의 재학생으로 지원 기본 요건을 갖춘 학생

신청 방법: 홈페이지 및 모바일 신청

[ 홈페이지/모바일 앱 신청 방법 ]

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(http://www.kosaf.go.kr) 및 모바일 앱 접속

장학금 장학금신청 신청서작성 다문화·탈북학생멘토링장학금에서 신청 [참고3, 4 참조]